본문 바로가기

Daily/맛있눈고

매일 먹어도 안 질리는 김치찌개

 오늘은 집에 있는 묵은지를 처리하기 위해 김치찌개를 했다.

 

멸치를 다듬어서 보관해두었더니 요리할때마다 편하고 좋다.

 

 

푹 익은 김치로 김치찌개를 만들어야지 

사진으로만 봐도 신내가 나는 거 같고 맛있게 될 거 같은 기분좋은 예감이 든다.

 

 

찌개에 넣는 고기도 먹기좋게 잘라서 퐉퐉 준비해둔다.!

돼지고기로 김치찌개를 끓이면 고소한맛이 좋아 김치찌개의 맛을 더 살려준다.

김치찌개와 함께 했을때 가장 좋은 조화라고 생각한다!

 

 

잘라둔 고기를 지글지글 볶아준다 살짝 노릇해질 정도면 됐다.

 

 

곧바도 잘라둔 김치 투하, 

 

군내를 없애기 위해 설탕을 한스푼 넣어주고

 

 

매콤함을 더 하기 위해 고춧가루도 한 스푼 ,

 

 

재료를 너무 많이 넣었나?

볶다보니 냄비가 작아 큰 냄비로 옮겨담았다.아, 속이 다 시원하구만 ㅎㅎ

 

 

깊은 맛을 더하기 위해 간장 한두스푼,

 

 

그리고 마지막 국물맛을 최대치로 이끌어 줄 3총사 파,마늘, 고춧가루 되시겠다.ㅎ

 

 

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보글

 

 

완성!!!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은 밥도둑 김치찌개가 다 됐다.

 

 

오늘도 맛있게 먹겠습니다.ㅎㅎㅎ

 

 

 

'Daily > 맛있눈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뚜기진라면  (0) 2015.12.15
도미노피자 쉬림푸스 (씬)  (0) 2015.12.13
길음맛집 취홍  (0) 2015.12.13
고구마맛탕  (0) 2015.12.11
농심 짜왕  (0) 2015.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