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맛있눈고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제가 좋아하는 채소중에 하나예요.

아기 이유식 재료로도 많이 쓰이고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면!

음~ 가끔 술안주로도 칼로리도 적고 괜찮다는거!

브로콜리가 좋은 걸 고르실때는 모양이

봉오리가 꽉 다물어져 있고 중간이 볼록한 것이 좋아요.

또, 상온에서는 꽃이 피기 쉬우므오 살짝 삶아서 

냉장 보관해주는 것이 좋구요!

삶을때는 소금을 살짝 넣고 데치는 것이 

비타민c의 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브로콜리는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먹기도 하고 볶음, 샐러드등에도 자주 이용되죠!

대파와 함께 먹으면 초기감기에 발생하는 두통과 오한에도 좋다고 하네요 +_+






저는 반찬으로 이렇게 무쳐서 먹기도 해요 ㅎㅎㅎ



저칼로리와 저지방식품이라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고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주고,비타민c는 피부에 좋다고 하니

싱싱한 브로콜리 많이 드시고 건강한 몸과 피부 만드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