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여기저기

동대문맛집 소담집 과메기!!!!!!!!

네.. 그래요.. 옆집이 진양양꼬치 집인데

 2차로 과메기 먹으로 왔어요..ㅋㅋㅋㅋ

정말 연말 연초는 다이어트는 저멀리 보내버리고

 맛있는 음식을 집중적으로 찾아다니는

 시간이 아닐까 싶네요

이름은 소담집이고 문앞에 신민아씨가 서있네요.

지나치기 힘들게 만들려고 세워놓았나봐요 ㅋㅋ

그럼 무룡포 과메기 한번 먹으러 가볼게용~~~!!!




확실히 이런 옛날 느낌나는 비쥬얼, 오래되서 맛은 무조건 좋을 거야 라는 예상을 하게 만들죠 ㅎㅎ

 즐거운 상상~




오우 가격이 착해요! 메뉴도 가격별로 세트로 나뉘어져 있다보니 결정하는거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메뉴판인듯 하네요.

 




사장님 얼굴이 딱 박힌 잡지기사, 기념으로 걸어놓으신거 같아요 ~~

 그만큼 아는 사람은 아는 맛집이라는 사실!





누군가 많은 분들이 방문한 곳이거 같아요. 아무래도 메뉴가 과메기다 보니 젊은 사람들 보단 

나이가 좀 있는 분들이 방문하신 거 같아요 ㅜ_ㅜ

그래서 사실 다 누구지.. 하고 구경했답니당..ㅋㅋㅋ뭐 어때요, 구경 잘하면 됐죠 뭐 ㅎㅎ





참이슬로 삼행시를 지으면 참이슬을 주는 이벤트 그때그떼 주는게 다른 것 같은데 저희는 그냥 보는 재미만 느끼고 참여하지 않았어요 ㅎㅎ

아유 획기적인 삼행시들이 많더라구요 ㅎㅎㅎ 






그렇게 기다리니 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같이 싸먹고 찍어먹을 무말랭이,묵은지,김,된장!같이 먹으면 그맛을 더 해주죠!





그리고 씹는맛과 시원함을 더해줄 미역!




마지막 메인메뉴 과메기가 나왔습니다 ㅎㅎㅎ

전 마늘쫑과 고추와 함께 싸먹는걸 좋아해요 >_< 과메기가 비리지도 않고 고소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가끔은 한국 음식으로 술 한잔하는 것도 기분도 나고 좋을 거 같아요 ~~~



그리고 과메기는 소주와 먹어야 궁합이 맞다고해요 (소주를 마실 때 과메기를 안주로 먹으면 

과메기의 아스파라긴 성분으로 속이 편안하고 갑자기 취하지도 않는다고하더라구요.)
거기다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 시 단백질 보충 식품으로 좋을 뿐만 아니라.
 등푸른 생선이라 불포화지방산인 DHAEPA가 풍부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예방에 

매우 좋고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되어 노화 예방에도 효과가 큰 음식이에요! 


아무큰 그래도 전 갠적으론 소주보단 맥주가 더 같이 먹기 좋았습니당 ㅋㅋㅋ 전 소주보단 맥주파니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