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도선절제수술후기

편도 선 제거 수술 그 후 이야기 ( 2년 후 ) 편도 제거 전후 사진 있음 혐오 주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도 선 제거 수술 후기

적어보려고 해요. ^ㅡ^

 

 

 

 

편도 제거 수술 을 앞두고 계시거나

편도 제거 수술 함에 있어 궁금해 하시는

편도 제거 수술 후 느끼는 점

편도 제거 수술 가격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 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편도  제거 수술은 본인이 한게 아니고

남편이 했던

수술 임을 알려드립니다.

 

 

 

편도 선 제거 수술  관련

블로그를 쓰기 위해

인터뷰를 한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시작합니다. ^ㅡ^ 

 

 

 

 

 

**************************************************

 

 

 

 

 

 

 

편도 선 제거 수술을 한지는 어느 덧 2년 정도 지났네요.

 

 

 

 

 

편도 제거 수술 정상 편도 사진 및 본인 편도 제거 수술 전 상태

 

 

 

편도 선 제거 수술을 한 초기에는

조금 고생을 했지만....

지금은 개인적으로는 

왜 이제서야 했나

후회할 정도로

좋은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과거에 편도 선 때문에

힘들었던 여러 상황들이 있었는데

특히 군대 가기 전에 하고 다녀왔었다면

조금은 더 수월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으니 말이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편도 선 제거 수술을 한 후

좋아진 점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면~

 

 

 

 

편도 제거 수술 전 과 편도 제거 수술  직 후 사진

 

 

 

 

 

첫째, 코골이가 엄청 심했는데 이제는

          아주 아주 피곤해서 떡실신? ㅎㅎ

        하지 않는 이상

코골이를 하지 않아요.

 

 

 

 

 

 

군대에서 코골이 때문에

엄청 욕 먹었던 경험도 있었고,

아내와도 코골이 때문에

각방을 쓰기도 했었으니

첫번째로 꼽는

아주 만족하는 결과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이제는 코를 골지 않으니

아이들과 아내와도 

같이 잘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솔직히 편도 제거 수술 로

코골이까지 괜찮아 질거 라곤

전혀 예상하지 못했어요 .

 

 

 

 

 

 

 

 

 

 

 

 

 

 

 

 

 

 

 

 

 

편도 제거 수술  1일 후 상태

 

 

 

 

 

둘째, 감기로 인한 목부름 고열, 오한등이

없어졌어요.

 

편도 제거 수술을 하기 전에

저는 목이 자주 부어서

항생제를 달고 살았었어요.

병원에 가서 약을 조제하면

마지막 하나는 꼭 남겨두고

다음에 목이 부을때 먹곤했지요.

그만큼 자주 부어서 비상약이 없으면

찜찜할 정도였으니까요..

(병원이 문닫는 주말에 목이 붓기라도 할까봐..)

그런데

이제는 편도 로 생기는 감기로 인한

목부음은 거의 없어졌어요.

가끔씩 목이 붓기는 하지만

전처럼 심한 목부음이 아니라 

살짝 거슬린다 정도? 

 

 

사실

저는 1년에

한번 씩 엄청나게 아팠거든요.

한번은 고열 , 오한 , 목부음 까지 증상이

한번에 와서 이틀을 링거를 맞으면서

쓰러져 있던 적도 있을 정도로

그렇게 힘들게 지내왔었는데

 

 

편도 제거 수술 이후에는

그런 아픔들이 없어졌으니

 

개인적으로 체감하는

편도 제거 수술 전 과 후의

 

통증의 차이는 

 

정말 엄청난 차이라고 느끼고 있어요.

 

 

 

편도 제거 수술 3~5 일 후 상태

 

 

 

셋째, 편도 결석이 ( 목똥 ) 이 없어졌어요.

     

 

가끔씩 목에서 나오는

알맹이가 있었어요.

이게 뭔가 싶어서

냄새를 맡아보고는

기겁을 했었지요... ㅜㅜ

실제로 입에서 편도결석으로 인한

구취가 나는 것을 느끼기도 해서

타인에게 가까이에서 말하기가

꺼려질때가 많았는데

 

( 정말 이 편도 결석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아는 사람은 다 알지요 ㅜㅜ )

 

다행히 지금은 완전 고민 해결~

편도 제거 수술 이후

편도 결석으로 인한 구취는 물론

편도 결석 은 한번도 나오지 않고

말끔히 사라졌답니다.

 

자신감도 뿜뿜? ㅎㅎㅎ

 

 

 

 

 

편도 제거 수술 약 2년 후 상태

 

 

 

 

 

이렇게  위에 전 후 사진을 보면

깨끗해 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분명히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편도 제거 수술 로 인해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된 지금

편도 제거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해보길

권유하고 싶습니다~~~~

 

 

 

 

앞에 있는 편도 제거 수술 에 관한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ㅡ^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도선 절제 수술후기 D-1 입원준비 및 입원 *혐오사진 有

♣♣♣♣♣♣♣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수술을 제가 아닌 남편이 받았고 남편의 이야기를 토대로 남편의 시각으로 솔직하고 자세하게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편도선 절제술을 받을까 고민하신 다거나 관심있으..

sj8802.tistory.com

 

 

편도선 절제 수술후기 D-DAY 혐오사진 유

왼쪽 - 편도선 절제술 후 오른쪽 - 편도선 절제술 전 (*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수술을 제가 아닌 남편이 받았고 남편의 이야기를 토대로 솔직하고 자세하게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편도선 절제술에 관심이..

sj8802.tistory.com

 

 

 

편도선 절제 수술 후기 D+1 퇴원 *혐오사진 유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수술을 제가 아닌 저의 남편이 받았고 남편의 이야기를 토대로 솔직하고 자세하게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편도선 절제술을 받을까 고민하신다거나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

sj8802.tistory.com

 

 

편도선 절제 수술 후기 D+3~5 회복기 *혐오사진 유

(포스팅을 하기에 앞서 수술을 제가 아닌 저의 남편이 받았고, 남편의 이야기를 토대로 남편의 시각으로 솔직하고 자세하게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편도선 절제술을 받을까 고민하신다거나 관심있으신 분들에..

sj8802.tistory.com